2013년 12월 9일 월요일

Sleuth 매뉴얼에 대한 소고

BrainMap은 stereotactic coordinate들의 형태로된 기능적 및 구조적 신경영상 연구결과들의 온라인 데이터베이스입니다. 이 데이터베이스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도구로 제공되는 것이 sleuth입니다.

여기에서 검색이 되면 연계해서 GingerALE에서 논문을 위한 데이터를 사용하기 편하게 데이터가 가공되어 있으니 편해서 좋기는 한데, 해보니 경우에 따라서는 시간이 엄청 걸리고 그리고 여기에 들어있는 논문이 겨우 2355편 밖에 안됩니다. (2013년 12월 초 현재) 그래서 사실 좀 빛좋은 개살구라는 느낌이고 결국은 내가 논문을 pubmed에서 일일이 검색을 해서 그 좌표를 뽑아서 입력을 하여 주어야 합니다.

여기에는 4가지 main panel들이 있습니다 - search, results, workspace, plot

원래는 매뉴얼을 번역하여서 올려 보려고 하였으나 예를 삼아서 소아청소년에서의 bipolar에 대해서 sample로 검색을 하여 본 결과 겨우 4개 밖에 안되어서 (개인적으로 갖고 있는 논문이 50여개가 넘는데) 현실적으로 이 프로그램을 내 연구에 지금 적용하기에는 무리라는 결론을 내린 상태여서 생략을 합니다.

이 DB가 좀 더 풍부해 지면 상당히 유용할 수 있을 것 같기는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